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 살면 손해보는 이유

조현, 북한 총격 기사 SNS에 올렸다가 논란 일으켜

by 한국쇼생크 2020. 5. 4.

 

조현(24)이 북한군 총격 소식을 개인 SNS 계정에 올렸다가 논쟁의 대상이 되었다. 

 

현 정부 지지 세력을 중심으로 '극우 아니냐' ' 현 정부 비판' '조현씨 앞으로도 눈치보지 말고 극우활동 하세요' 

라는 비난이 나왔다. 

 

그에 반대하는 측에서는 '자유 대한민국 아니냐' '진정한 애국자다' '당연한것 아니냐' 며 조국 수호에서 따온 '조현 수호'를 외쳤다. 

 

조현이 올린 뉴스는 사실만 그대로 전한 속보이지만 이후 개인 인스타 계정 자체가 큰 파장을 일으키며 화제가 되었다. 

 

 

친 여당 네티즌이 주도하는 성향의 '오늘의유머' ' 뽐뿌' 등의 커뮤니티 일부 사용자가 그녀를 '일베 여신' 이라 비난했다. 

 

 

 

 

 

결국 조현은 해당 게시물을 바로 삭제하였다. 

 

일부 네티즌들은 '단순 북한, 안보 관련기사를 정치적으로 해석하느냐' '안보관이 투철하다'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조현은 이전에도 보수성향 매체의 기사를 공유하거나 보수측 인사와 옆에서 찍은 사진이 정치색 논란이 되는등 여러 구설수에 휘말린 적이 있다. 

 

 

 

뚜렷하게 정치색이나 지지하는 당을 밝히지 않은이상 정치 성향을 판가름하거나 정치적 의도가 있었다고 보기는 힘들겠네요. 

 

하지만 진보측 성향을 지지하는 성향 역시 찾아보기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최근 걸그룹 멤버들중 '알'코스프레 이후로 가장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있는 '베리굿' 멤버 조현양이 몇년간에 걸쳐 고생해 어렵게 뜬 만큼 이번 사건으로 이미지에 타격은 없었으면 합니다. (사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