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 살면 손해보는 이유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가을 밤 듣기 좋은 노래, 90's 가요 가사

by 한국쇼생크 2022. 10. 10.

https://www.youtube.com/watch?v=p6ZIoQMPvyE&ab_channel=pops8090 

 

박영미 -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 90's ,korean pop song

 

나는 외로움 나는 떠도는 구름

나는 끝 없는 바다 위를 방황하는 배

 

그댄 그리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저 높은 밤 하늘에 혼자 떠있는 별

 

사랑하고 싶지만 그대는 아무 것도 원하지 않았어

그것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해

 

가까이 가면 갈수록 자꾸만 멀어지는

당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눈물만 흘리네~

 

나는 외로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끝 없는 동경속에 나를 잠들게 해

 

나는 외로움

나는 떠도는 구름

나는 끝 없는 바다 위를 방황하는 배

 

그댄 그리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저 높은 밤 하늘에 혼자 떠있는 별

 

사랑하고 싶지만

그대는 아무 것도 원하지 않았어

그것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해

 

가까이 가면 갈수록

자꾸만 멀어지는 당신의 모습을 바라보며

눈물만 흘리네

 

나는 외로움 그댄 고독한 등대

 

그댄 끝 없는 동경속에 나를 잠들게 해

 

그댄 끝 없는 동경속에 나를 잠들게 해

 

작사 작곡: 김성호 

'

 

 

 한국의 천재 작곡가 겸 가수인 김성호님의 노래,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입니다. 

 

어느 가을로 접어들던 무렵, 버스에서 이 노래가 흘러나오고 

 

알수없는 아늑함속에 빠져 

 

내려야할 정류장을 지나친채 

 

 

이 노랫속으로 빠져들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랑이라 말하지 못하고 

 

외로움과 그리움의 은유로 녹여낸 

잘 굳혀진 초콜렛 같은 명곡. 

 

 

(박영미님 최근 사진)

 

 

우리네 문화에서 30년전에 이런노래가 나왔다는것이,

지금은 불러지지 않는다는것이 조금은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하지만 락이 죽지 않듯이 

 

우리가 계속 부르고 듣고, 또 라디오에 신청하면 될 일이지요. 

 

 

청년들이 결혼하지 않고, 자식도 낳지 않고

유동자산이 하락하며 경제가 힘들고 

 

참으로 아픈 시기입니다. 우리나라가. 

 

이런 시기에 감성 잘 챙기시고 

 

저처럼 가을 타시는 분들은 잘 이겨내시고 

이 겨울을 잘 견디어 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곡 추천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