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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살면 손해보는 이유

4년간 경제 불황과 기후 재앙, 그러나 조선주는 상승하는 이유

by 한국쇼생크 2022. 10. 3.

출처: 전인구 경제 연구소 유튜브, 각 국가 기준 금리 자료, 경제 뉴스 - 기후 뉴스, 외 5년간 주가 자료. 

 

 

 

전인구님의 투자 스승님이신 양양 스승님은 일전에 조선소 주가 변동을 70% -90% 모두 맞히신적이 있다. 

 

이는 투자자들 가운데서도 독보적인 결과와 통찰력. 

 

 

 

1.탈중국화와 탈 러시아화로 인해서  

탈세계화의 흐름은 이제 막을수 없음. 

 

코로나와 요소수 사태등 중국이 저지른 짓을 보면, 이제 중국은 완전히 전세계적 왕따가 될것이라 보임.

 

 

2.그러나 전세계적 코로나발 인플레와 금리인상으로 인한 경기 침체, 유동자산 폭락으로

이는 결국 경기 침체간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성비 좋던 중국의 생활용품 및 필수 산업옹품들이 또한 경제성이 나빠지면서

 

결과적으로 인플레를 잡으려 하지만 도망치는 토끼처럼 경기 침체는 계속해서 손을 빠져 나가고, 

 

미국을 비롯한 유럽, 선진국들은 기존 최대 예상치 이상의 금리를 올리게 될것. 

 

 

 

3. 유럽은 경제를 지나치게 악화시키는 에너지 자원들을 금지까지 시킬 우려가 있으며 

사막의 태양열 공장화를 비롯한 온갖 기후재앙에 대비한 정책들이 나올것. /

 

당장 태평양에 속하는 동해의 평균 수온이 사람이 들어갈수 없을정도에서 수시간을 있어도 따뜻할만큼

세계 기후도 악화가 되어 평균기온 상승을 막지못하는 유례없는 범인류적 대재앙이 오고 있음. 

 

 

4.경제 악화에 생필품 타격과 더불어 다시 한몫할것. 

 

 

5. 이러한 흐름속에서, 해상 운송이라는 운임은 득을 볼것. 

 

6. 당장 노드스트림1,2의 파손으로 LNG 가격이 10배가까이 뛰어버림. 

 

7. 이는 LNG선 해상 운임 역시 10배 가까이 뛴다는것. 

 

8.배만 있으면 돈을 번다 = 조선업 호황.

 

9. 특히 LNG를 운반하는 신형 FLNG선은 한국에서 강세를 보이는 고부가가치 선박이기도 하다. 카타르의 100척 수주같은 일이 다음 몇분기는 이어질것. 

 

10. 더불어 중고 선박 매매도 강철등 가격 상승으로 활발해져 적어도 서서히 보다는 빠르게 조선업은 경기 침체타격을 받으면서도 성장하는 기염을 토하게 될것. 

 

11.현 미국 금리는 3.25% + 향후 0.5%는 더 올릴것으로 예상.

 

12. 이런 중 금리 속에서도 조선업이 흥한다는건 대단한 결실이자 자국경제에 도움자체는 된다 

 

13. 그러나 최저시급을 주고 용접공을 고용해야하는 현실에서 외국인들로 그 자리를 메워지게 되면서

한국 경제에 사양산업으로써 돌아가야할 최소한의 경제적 혜택은 돌아오지 못할것으로 보임. -

특히 fLNG선박은 용접공이 모두 만드는 배이다.

 

14. 조선업은 환율과 금리를 잡지 못하는 현정부-한국의 상황덕에 더 떨어지겠지만, 그래도 한화의 대우인수로 인한 역량 강화와 더불어 2년 안팎의 수주량과 외국인력으로 인한 생산력 손실 메움을 하면 상승세는 확정됨. 

 

15. 2030 젊은 투자자들에게 잘 와닿지 않는 기후재앙, 한국의 주소 산업중 하나인 조선업, 경제 불황의 더욱 큰 타격 예상은 이러한 흐름을 기반으로 투자하면 더욱 좋을것. 피할수없는 큰 흐름에 올라타면 좋은 기회가 있을것이니

 

허리띠를 졸라매고 투자에 집중할것